
잠백이의 3월 이벤트는 조용히 흘러갈 줄 알았는데, 강제 휴식 기간동안 서러운 마음을 달래라는 뜻인지 체험단 이벤트가 연달아 2개가 연속으로 선정되었습니다. 그 중 하나인 머스콜로 커스텀 티셔츠에 대한 리뷰입니다.
이벤트 선정 요건이 “직접 디자인을 하라.” 였는데 정말 아찔한 조건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그래픽 문외한인데다가 예적인 재능도 없어서 이걸 어떻게 이미지를 그려야 하나 고민하고 있던 찰나에, 우리의 GPT님을 활용하여 한번 이미지를 따보기로 했습니다.
입력한 프롬프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검정색 티셔츠 뒷면 시안 디자인을 그릴거야
- 등 상단 중앙에는 “MUSCOLO”라는 텍스트를 기재 , 폰트 컬러는 레드 컬러와 약간의 이탤릭
- 중간에는 호랑이가 파워랙 앞에서 스쿼트를 하고 있는데, 구도는 45도 각도로 거울을 보며 하는중
- 운동하고 있는 호랑이는 짐웨어를 입고 있는데, 그 짐웨어의 등판에도 “MUSCOLO”라고 기재되어 있음
- 최하단에는 “BUILD UP YOUR LIFE”라는 텍스트가 기재
이 이미지의 티셔츠 뒷면 시안을 그려주고, 1~4번의 이미지 레이아웃은 40cm * 40cm로 구성해줘
자세한 프롬프트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시고요.
시행착오가 있긴 했지만 출력된 이미지의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이상한 텍스트들이 조금 들어가서, 윈도우의 사진 편집 기능을 이용하여 지우고 나니 꽤나 깔끔한 이미지가 출력되었습니다. 해당 이미지로 이벤트를 응모를 했고, 카페 내에서 인기글도 타고 최종적으로 머스콜로 커스텀 티셔츠 이벤트 선정자 4인 중 한명으로 당첨됐습니다.🎉🎉
해당 이미지를, 머스콜로 측에 송부하였고 통이미지다 보니 작업이 어려울 것으로 생각하여 흰티에 저 이미지 BG까지 포함하여 출력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도착한 시안은 아래와 같습니다.

보고 눈을 의심했습니다. 어? 검정색 바탕어디갔지? 설마 저거 다 하나 하나 일러 따신건가? 디자이너 기절하셨겠는데?😅
이미지가 해상도가 낮다보니, 통 이미지를 확대하는 과정에서 조금 깨지는 현상이 있어 직접 누끼를 따서 리터칭하는 과정을 통해 색감을 높이셨다는 머스콜로 측의 피드백이 도착했습니다. 아주 맘에들어서 하루 빨리 제품을 수령하고픈 마음밖에 없었습니다.
머스콜로 커스텀 티셔츠 리뷰
약 1주일 정도의 시간이 흘러, 제품을 수령했고 최종적으로 나온 제품의 실제 모습은 아래와 같습니다.




앞쪽 디자인을 확인해보니, 기본 로고가 박혀서 나올줄 알았는데 제가 디자인 한 이미지에서 텍스트를 따서 앞면에다 부착해주셨습니다. 밋밋할 수 있는 디자인을 보강하는 멋진 포인트로 출력됐습니다. 😍 머스콜로 디자인팀에 찬사를 보냅니다.
후면에는 제가 커스텀 가능한 영역(40cm * 40cm)을 최대한 활용하여 멋진 이미지가 출력될 수 있도록 요청했는데 요구사항이 그대로 실행되어 멋진 호랑이 백스쿼트 이미지가 출력되었습니다.
놀라운것은 저 커스텀 이미지가 프린팅 된 소재인데, 야구나 축구 유니폼에서 마킹할때 사용하는 류의 재질과 아주 유사했습니다. 따라서, 프린팅이 갈라지는 것을 최소화하여 오랜 기간 프린팅이 유지될 수 있도록 제작된 흔적이 보였습니다. 아마 건조기 돌리는 것만 좀 조심하면 이미지가 상하는 것 없이 의류를 유지할 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원단 소재는 에어쿨링 제품으로 얇은 면 느낌의 재질에 메쉬같이 구멍이 숑숑 뚤려 있는 모습입니다. 이를 통해 운동 중에 배출되는 땀을 즉시 건조 시켜, 아주 편안한 건속성을 제공합니다.
머스콜로 커스텀 티셔츠 착용샷


Size2 수치의 티셔츠를 직접 착용한 샷입니다. 딱 예상하고 원한 오버핏의 품을 제공했습니다. 제가 평소에 자주 착용했던 디터민드 오버핏 티셔츠와 사이즈가 유사하고 핏도 비슷하게 나왔습니다.
일단 커스텀 티셔츠다 보니, 이 제품을 판매하지 않는 한 같은 옷을 입은 사람을 찾을 수 없다는게 커스텀의 가장 큰 장점인것 같습니다. 특히, 제가 직접 제작한 디자인으로 출력된 옷이다 보니 성취감도 있고 유니크함이 가장 큰 장점 같습니다.
문제는 이 제품의 가격인데.. 커스텀 티셔츠다 보니 여러 디자인 작업 노고도 들어가고 개별로 만들어야 하니 아무래도 좀 가격이 비싸겠죠?
아닙니다! 머스콜로 커스텀 티셔츠의 가격을 직접 확인해보십시오!
가격이 의심스러울 정돈데, 무려 3만 5천원에 판매중입니다. 배송비를 낀다해도 4만원이 안되는 가격인데, 요새 기본 로고 플레이를 하는 티셔츠들 가격이 4~5만원대에 비하면 커스텀 비용을 별도로 받는것도 아니고 이 가격에 판매하는게 말도 안되는 것 같습니다. 🤣🤣 제가봤을땐 머스콜로측의 인력이슈가 있지않을까.. 소고기라도 사드려야 겠는데요 ㅋㅋㅋㅋ
좋은 가격과 자신만의 유니크한 제품을 일상복이나 짐웨어로 만들고 싶을 때는 머스콜로 커스텀 티셔츠 이외 다른 선택지는 필요 없을것으로 보입니다. 최강의 가성비와 친절한 c/s까지 갖춘 커스텀 티셔츠를 chatGPT를 통해 직접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머스콜로 #커스텀티셔츠 #짐웨어 #chatGPT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