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5일 경부터, 제 핸드폰(폴드2)의 화면을 열고 컨텐츠를 실행하면 소리가 안나는 현상이 있어 삼성 강남 서비스센터를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최근 생긴 서비스센터로, only 예약제로 운영한다합니다. 강남권 접근성이 아주 좋습니다.
대충 이런 현상에 대해 구글링을 하고 갔는데, 액정 내 “C2C”라는 부품이 문제가 있다는 것을 사전에 인지하고 가서 수리기사님한테 설명을 받을때 빠르게 이해하였습니다.
문제는 C2C 부품은 액정의 일부라, 화면 전체 액정을 교체해야하는 부분이 있는데 견적은 약 70만원에 액정 반납 조건으로 58만원 적용하여 수리를 완료했습니다.

사전에 보험에 가입이 돼있는지 기사님이 체크했으며, 저는 가입을 7월 초 경 진행했기 때문에 그렇다고 대답했고 아주 스무스하게 처리는 완료되었습니다.
문제는 중고 폰보험엔 면책기간이 존재한다는 것입니다.
제 보험같은 경우는 14일이 었고, 따라서 본 수리는 약 이틀 차이로 보험 청구되지 못하는 결말을 맞이하게 됩니다.
결론 : 모든 보험이나 청구는 항상 약관과 조항을 잘 살펴보자
이상, 갤럭시 폴드 화면 오픈 시, 소리가 안나는 현상에 대한 처리 결과였습니다 ㅠ

답글 남기기